알작지해변의 노을을 닮은 513텐동
긴 휴지기를 거치고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글을 시작합니다. 다시 시작하는 글의 첫 번째로 제주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인 이호태우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513텐동을 소개합니다.
1. 식당정보.
1) 식당명 : 513텐동
2) 주소 : 제주시 테우해안로 46
3) TEL : 0507-1327-4345
4) 추천메뉴 : 사까나텐동
5) 운영시간 : 11시 30분 ~ 21시 50분(Break Time : 15시 ~ 17시)
6) 휴무일 : 화요일
7) 혼밥편의성 : 좋음(창가 쪽에 혼밥 바가 별도로 있음)
8) 주차편의성 : 좋음(길가에 주차용이)
9) 웨이팅편의성 : 식사시간대는 웨이팅이 있음. 식사시간 전, 후로 방문 시, 웨이팅 없이 입장가능
2. 방문후기.
이호테우해수욕장은 제가 태어난 장소이기도 해서 정이 많이 가는 곳이지만, 내가 어렸을 때 그 조용하던 해변마을은 사라지고 지금은 너무 유명한 관광지가 되어 버려서 최근에는 자주 가지 못했었어요. 그래도 거기서 조금 떨어진 알작지해변은 그나마 조용해서 가끔 드라이브나 산책을 하러 다니기도 했습니다. 사실 513 텐동의 위치가 이호해수욕장과 알작지 사이에 위치해 있어서 번잡한 해수욕장을 벗어나 있다 보니 오히려 접근성은 좋은 거 같았습니다. 저도 지나가다 많이 보긴 했지만 따로 시간 내서 가보기는 조금 힘들었는데, 이날은 날씨도 너무 좋아 알작지 일몰도 볼 겸, 방문하게 되었네요. 평소 주로 혼밥을 하는 나로서는 식당의 메뉴나 위치보다는 혼밥 가능한 식당이 우선이다 보니, 이날도 식사시간 때 보다 조금 이른 시간에 긴장하며 갔는데, 다행히 자리도 여유 있었고 또 바다가 잘 보이는 창가 쪽 BAR자리도 여유 있어서 안심하며 앉았어요. 이곳은 창가 쪽 바다전망 자리는 모두 BAR로 되어 있고 4인석 자리는 안쪽에 마련되어 있어 혼밥러들에게도 좋은 장소인 거 같았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일단 식당은 맛이겠죠?^^ 사실 메뉴가격(12,000원 ~ 20,000원대)을 보시면 아주 만족스러운 가성비는 아니지만 그래도 제주에서 텐동이 이 정도 가격이면 그나마 무난한 거 같았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기는 2023년 8월경이었는데 최근 다시 가보니 가격이 조금 올랐더군요. 제가 먹은 메뉴는 사까나 동인데, 개인적으로 생선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 전체적인 구성이 제일 알찬 거 같았습니다. 고기가 주 구성인 삼겹살동도 있고, 야채 위주로 된 513텐동도 있어서 선택의 폭은 꽤 넓은 편이었습니다. 맛은 다른 여타 텐동집에 비해서 손색이 없었고요, 조미된 밥도 너무 짜지 않고 적당한 간에 아주 좋았습니다. 계락반숙의 익힘도 아주 좋았고요. 전체적으로 튀김과 밥, 재료들의 조화가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이 식당의 바깥 풍경이었는데요, 해 질 녘 저녁 시간에 방문하신다면 알작지 너머로 지는 멋진 일몰을 보며 맛있는 텐동을 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 공항에서 가까운 텐동집인 513텐동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3. 식당 및 주변전경
4. 찾아가는 길
제주시 테우해안로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