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의맛/제주의한식

의외의 장소에서 발견한 가성비 정식맛집, 창고내음식점

반응형

의외의 장소에서 발견한 가성비 정식맛집, 창고내음식점

 

오래간만에 발견한 가성비 정식 맛집 하나 오늘 소개합니다. 정말 이런 곳에 식당이 있을까 하는 외진 장소에 위치한 제주 도민 맛집입니다. 사장님께 직접 여쭤보진 못했지만 생긴 지 그리 오래돼 보이지 않는 식당인데요, 하지만 최근에 제가 방문한 제주 정식집 중에서는 보기 드문 가성비 맛집입니다. 그럼 소개할게요^^. 

 

돔베고기정식 한상 차림.
돔베고기정식 한상 차림.

 

 

1. 식당정보.

 

1) 식당명 : 창고내음식
2) 주소 :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 106-4
3) TEL :  064-794-8284
4) 추천메뉴 : 정식(10,000원)
5) 정식운영시간 : 11시 ~ 15시(저녁은 고기집장사)
6) 휴무일 : 월요일(카카오맵에는 휴무일이 일요일로 나와있음. 혼돈하지 마세요)
7) 혼밥편의성 : 보통(혼밥좌석 따로 없으나 전혀 문제없음. 사장님 정말 친절하심)
8) 주차편의성 : 좋음 (식당 주변 주차 공간 많음)
9) 웨이팅편의성 : 좋음(특별히 웨이팅 없음)
10) 방문일시 :  2024년 05월 10일, 24일

 

 

2. 방문후기.

 

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물가는 육지보다 제주가 훨씬 더 심각한 거 같습니다. 육지에서 떨어져 있는 특성으로 인하여 장바구니 물가는 하루가 다르게 뛰고 있고, 또 요즘 인터넷을 비롯한 언론에서 연일 문제 삼고 있는 제주지역 식당 요금은 더 말할 필요가 없겠지요. 거기에 한술 더 떠 일부 몰지각한 식당 주인들의 비 도덕적인 상술로 인한 부작용까지, 정말 최근 제주에 있는 식당들은 전부는 아니지만 총체적 난국입니다. 이로 인해 양심적이고 제대로 된 음식을 파는 식당들까지 피해를 입는 것도 문제지요. 자연히 제주 콘텐츠 블로거인 저도 음식점들을 소개할 때는 조금 더 신경 쓰게 되는 거 같습니다. 암튼 오늘은 이런 문제 있는 식당들이 범람하는 요즘 정말 오래간만에 만난 양심적이고 가성비 대박인 정식집 하나 소개합니다.

이 집은 최근 제가 개인적으로 교육받고 있는 감산리 부근에 갔다가 우연히 들린 식당인데요. 이런 곳에 식당이 있을까 하며 갔다가 정말 감동 먹고 온 집입니다. 우선 이 집은 시골 마을 한가운데 있는 집이지만 정말 식당 내부가 깔끔하고 청결합니다. 식당 영업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지, 아니면 노포를 리모델링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시골마을에 있는 여느 식당 분위기와는 다르게 현대적이고 깔끔한 분위기에 놀랐습니다. 그리고 이 집은 정식 전문점답게 메뉴가 정식 한 가지인 데다, 매일매일 메뉴가 바뀌어서 저처럼 선택장애 있는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그리고 혼밥 전용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곳 주민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식당이어서 그런지 혼밥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고요, 실제 저를 비롯한 몇몇 분은 혼밥이셨어요. 무엇보다 밥 손님을 맞이하는 종업원분과 사장님의 친절한 응대가 저를 더욱 편하게 식사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저는 이곳을 두 번 방문했는데요, 제가 한번 방문한 식당은 여간해선 다시 찾지 않는 성격이지만 이곳에 올 때는 두 번 모두 이곳만 찾게 되더군요. 지지난주 처음 이곳에서 먹은 정식은 돔베고기 정식이었는데, 제주산 돔베고기를 만원 정식에 이렇게 먹을 수 있는 곳은 정말 흔치 않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푸지게 먹었습니다. 당연히 돔베고기도 요즘 문제되는 제주 어떤 식당처럼 비계투성이가 아닌 정말 비계와 고기 비율이 완벽한 게 맛도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어제 방문했을 때는 갈치조림과 돼지 파불고기가 나왔는데요, 사실 어제 먹은 음식이 정말 대박이었어요. 갈치조림은 정말 싱싱하고 두툼한 갈치조림이었는데 우리가 상상하는 가장 맛있는 갈치조림 맛이었고요, 게다가 함께 나온 파 불고기는 이것만 따로 팔아도 될 정도로 맛이 좋았습니다. 딸려 나오는 밑반찬들도 메인요리와 따로 놀지 않게 필요한 것들만 나왔고 정갈한 게 너무 맛있었어요. 여담이지만 어제는 제가 이 파 불고기를 조금만 먹고 남은 건 포장해 와서 집에서 저녁에 먹었습니다^^. 갈치조림으로만 밥을 먹어도 될 정도로 푸짐한 게 완벽한 한 끼 식사였어요. 

여러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하루 중 점심 한 끼 식사가 좋으면 그날 하루 종일 기분이 좋습니다. 이후 모든 일정도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고요. 아마 여행 중이라면 그날 일정은 모두 다 기분 좋게 시작 될 겁니다. 비록 이곳이 관광지 한가운데 있는 식당은 아니지만 오늘 제가 올려 드리는 지도 참조 하셔서 이 부근에 오 실 일이 있을 때는 꼭 이곳에서 한 끼 해 보세요. 제주에는 이렇게 맛 좋고 가성비도 좋은 식당들도 많답니다. 아! 그러고 보니 이 식당 가깝게는 안덕계곡과 군산오름도 있고 조금 더 가면 박수기정부터 사계리해변까지 꽤 많은 관광지가 있네요! 지도를 보시고 동선을 짜실 때 꼭 이 식당도 한번 포함시켜 여행해 보세요. 참고로 이 식당은 아직 관광지 손님은 거의 없어서 오늘 제 글을 보시고 간다면 편안하게 식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은 두 번 다 12시 20분 정도였는데요, 그 시간에 관광객으로 보이는 손님들은 없었고 동네 주민 분들만 계셨습니다. 물론 자리도 넉넉했고요^^. 오늘은 안덕면에 위치한 가성비갑 정식집 창고내음식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 이 집이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정식은 점심만 판매합니다. 그리고 저녁은 고기장사를 하십니다. 참고하세요.

 

 

3. 식당내부 및 주변전경.

 

식당주변 길 주차공간.
식당주변 길 주차공간.

 

식당에서 조금 올라가면 주차 공간이 더욱 많습니다.
식당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주차 공간이 더욱 많습니다.

 

 

식당입구 전경.
식당입구 전경.

 

 

식당 내 점심, 저녁 메뉴판.
식당 내 메뉴판. 저녁에는 고기구이집으로 운영되나 봅니다. 저녁의 구이 고기도 말 안해도 좋을거 같네요.

 

 

생각보다 식당이 넓고, 매우 청결합니다.
생각보다 식당이 넓고, 매우 청결합니다.

 

 

생각보다 넓은 식당 내부. 첫 방문날인데요, 도민으로 보이는 분들이 식사 중입니다.
도민으로 보이는 분들이 식사 중입니다.

 

 

첫 번째 방문때 나온 돔베고기 정식입니다. 한눙에 봐도 정갈해 보입니다.
첫 번째 방문 때 나온 돔베고기 정식입니다. 한눈에 봐도 정갈해 보입니다.

 

 

딱 봐도 고기가 장난 아니게 좋아보이죠^^. 정말 진짜 맛있는 돼지비계와 살코기 비율을 여기서 만났습니다.
딱 봐도 고기가 장난 아니게 좋아보이죠^^. 정말 진짜 맛있는 돼지비계와 살코기 비율을 여기서 만났습니다.

 

 

어제 먹은 갈치조림, 파불고기 정식입니다.
어제 먹은 갈치조림, 파불고기 정식입니다.

 

 

갈치토막이 진짜 싱싱하고 두툼했어요. 맛도 정말 칼칼한게 이거 하나라도 아깝지 않을 맛이었어요.
첫번째 매인 반찬인 갈치조림입니다. 갈치토막이 진짜 싱싱하고 두툼했어요. 맛도 정말 칼칼한게 이거 하나라도 아깝지 않을 맛이었어요.



 

두번째 매인 반찬인 파불고기입니다. 이런 요리의 핵심은 파의 굵기를 얼마나 얇게 채 썰어 소스가 잘 베이게 하는건데, 정말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파와 고기의 조합이 환상이었습니다.
두번째 매인 반찬인 파불고기입니다. 이런 요리의 핵심은 파의 굵기를 얼마나 얇게 채 썰어 소스가 잘 베이게 하는건데, 정말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파와 고기의 조합이 환상이었습니다.

 

 

귤밭이 있는 전형적인 제주 시골마을풍경의 식당주변모습.
귤밭이 있는 전형적인 제주 시골마을 풍경의 식당주변모습.

 

 

4. 찾아가는 길.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 1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