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모에 놀라고 풍경에 감탄하는 새별오름의 새 명소, "제주당베이커리카페"
정말 말도 안 되게 어마어마한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제주 새별오름 부근에 새롭게 오픈 한 신상 카페 "제주당베이커리카페"라는 곳인데요, 제가 여기서 얼마 되지 않는 곳에 살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오픈한 걸 이제야 알았네요. 방문한 날도 이미 소문을 듣고 찾아온 수십 명의 블로거들이 촬영하느라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는데요 그럼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카페정보.
1) 카페명 : 제주당베이커리카페
2) 주소 : 제주시 애월읍 월각로 927
3) TEL : 064-972-1322
4) 추천메뉴 : 다양한 제주음료 및 빵
5) 운영시간 : 10시 00분 ~ 21시 00분
6) 휴무일 : 연중무휴
7) 라운징편의성 : 좋음(매우 넓어서 선택지가 많음)
8) 주차편의성 : 좋음(목초지 주변이라 대형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슴)
9) 웨이팅편의성 : 좋음(특별히 웨이팅 없음)
10) 방문일시 : 2024년 05월 29일 10시
2. 방문후기.
이곳이 오픈한 지는 한달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제가 이곳 카페가 있는 장소를 안지는 꽤 오래됐습니다. 아마도 2000년 초반부터니까 벌써 25년이 다 되어 가는데요, 고향이 제주인 저는 제주살이 전부터도 여러 이유로 제주를 자주 방문했었는데, 그때마다 항상 이 카페 장소 주변을 자주 들렀습니다. 물론 바로 옆에 새별오름이 위치한 곳이라 경관이 너무 좋은 이유도 있었지만 왠지 모르게 이 장소에만 오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만큼 오늘 소개할 카페 주변의 풍경이 너무 고즈넉하고 아름답습니다. 그런데 올 때마다 항상 이곳은 공사 중이었는데요, 무슨 공사를 하길래 십 년이 지나도 뭔가 구체적인 게 보이질 않나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러던 것이 5~6년 전부터는 빠르게 진행되는 듯하더니 어느새 이렇게 멋진 카페가 오픈을 했네요. 제가 앞선 글들에서 한번 언급은 했지만, 제주의 알려지지 않은 숨은 가성비 맛집들과 장소를 소개하는 것이 제 블로그의 모토라서 이렇게 대형화되고 기업화된 곳을 소개할 때면 약간의 자괴감도 들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 같은 몇몇의 장소들을 굳이 소개하는 것은, 소개 안 하기엔 그 장소들이 너무 멋지고 좋은 곳에 위치해 있는 것도 한 이유지만 그 보다 더 큰 이유는 저처럼 혼밥, 혼여 하시는 분들이 가기 좋은 장소일 때입니다. 이곳도 방문해 보니 혼자 가기에도 너무 좋은 장소였어요.
일단 이곳 주차장에 주차 후 입구에 들어서면 단층 건물처럼 보여서 생각보다 크지 않네 하고 생각하게 되지만, 일단 출입구를 지나 보면 그곳은 2층이고 바로 아래 1층이 보이는데, 그 압도적인 크기에 놀랍니다. 뭐 물론 육지에는 이 보다 큰 카페들도 많이 있겠지만, 최근 제주의 경기가 안 좋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렇게 대형 카페가 들어선 것이 조금 놀랍기도 합니다. 아마도 단일 건물 면적은 제주 최대가 아닐지라도 정원 면적까지 포함한다면 제주 최대 규모가 아닐까 합니다. 이렇게 크고 유명한 곳은 항상 주차가 문제지만, 이곳은 제주시내가 아닌 데다가 카페 위치가 매우 넓은 목초지 가운데에 조성되어 있어서 주차장도 크게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바로 옆에 제주 최대의 키즈놀이동산인 아르떼 키즈파크가 운영 중인데요, 가보진 않았지만 온라인상에서 이미 입소문이 날 만큼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아이들을 키우시는 가족에게는 아이들과 놀이 후 이곳에서 커피로 마무리하시면 더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이곳에 와보시면 메인 카페 건물옆에 글래스로 만들어진 건물이 하나 별도로 보이는데, 제 생각이 맞다면 아마도 수경재배를 하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판매하는 하는 빵과 음식들에 들어가는 야채 등의 식재료를 모두 여기서 직접 재배 후 공급하는 것 같았어요. 정말 대단한 곳이라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음료를 제외 한 빵가격들이 대형 카페에서 파는 빵치고는 굉장히 착하다고 느껴졌어요. 요즘 제주 베이커리 카페가 많아지면서 매우 제주스러운면서도 다양하고 맛있는 빵들을 많이 팔지만, 대부분 가격들이 매우 사악한데 여기는 그에 비해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하는데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착한 편입니다. 진짜 빵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천국 같은 곳이 아닐까 하네요. 많은 글을 쓰고 싶었지만 이런 곳은 글 보단 사진이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기에 더 좋을 거 같아서 나머지는 사진으로 대신할까 합니다. 오늘은 제주 새별오름 근처 새로 오픈한 초대형 베이커리카페 "제주당베이커리카페"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3. 카페내부 및 주변사진.
4. 찾아가는 길.
제주시 애월읍 월각로 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