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적한 나만의 시간을 갖다! 한경면의 휴식처, 카페 "가보카"
최근 제가 즐겨 찾는 조용하지만 너무나 멋진 카페 하나 소개합니다. 제주시 한경면에 위치한 "가보카"라는 카페인데요, 유명하지 않으면서 분위기 있고 조용한 나만의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카페도 너무 예쁘고 주변 풍경도 멋지답니다. 그럼 소개할게요.
1. 카페정보.
1) 카페명 : 가보카
2) 주소 : 제주시 한경면 명이 2길 31
3) TEL : 010-6451-7149
4) 추천음료 : 아메리카노(4,500원)
5) 운영시간 : 09시 00분 ~ 17시 00분
6) 휴무일 : 일요일
7) 라운징편의성 : 좋음(창쪽에 예쁜 귤밭과 귀여운 동네 냥이들이 보이는 1인 라운징 좌석이 별도로 있음)
8) 주차편의성 : 매우 좋음(귤밭과 카페 주변 넓은 마당을 주차장으로 사용 중) 9) 웨이팅편의성 : 좋음 10) 방문일시 : 2024년 2월 13일
2. 방문후기.
제주를 여행하시는 분들 중에서 조금 복잡하더라도 사람들이 북적이고 신나게 즐길거리가 있는 장소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아마 대부분은 조용하면서 분위기 있고 시간걱정 없이 쉬고 싶은 장소를 선호하시죠. 그런데 이 두 가지가 공존하기란 정말 힘든 것도 사실이지요. 흔히 말하는 인테리어 좋고 전망 좋은 카페나 음식점들을 찾아가 보면, 가격은 둘째 치고라도 정작 그 좋은 분위기와 경치를 느끼기보단, 수많은 인파 속에서 웨이팅 하는 사람들 눈치 보며, 정작 제대로 된 휴식이나 식사는 엄두도 못 내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러한 여러분들의 고민을 덜어 줄 "가보카" 카페를 소개합니다.
"가보카" 카페는 제주도 서쪽 한경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주시를 기준으로 동쪽보다는 서쪽이 제주 내에서도 조금 더 한적한 곳인데요, 제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렸던 저지예술인마을과 제주현대미술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이곳은 한마디로 진정한 휴식을 위한 카페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는데요, 이 동네 주변 자체가 감귤밭이 많은 전형적인 제주 시골 동네 분위기인 데다가 카페도 그 중앙에 자리 잡고 있어서 정말로 조용하고 근심 없이 쉬었다 갈 수 있는 장소에 위치해 있습니다. 먼저 주차장에 들어서면 그냥 공터 같이 넓은 주차장에 운전이 서툰 분도 무리 없이 주차하실 수 있고요, 주차장을 지나면서 입구에 들어서면 주변에 보이는 작은 폭포들과 꾸며놓은 여러 포토존들이 먼저 우리를 반깁니다. 멋진 입구 전경을 뒤로하고 실내에 들어서면 창너머 들어오는 햇살이 너무나 따스한 느낌을 주는데요, 반대로 제 개인적으로는 비 오는 날 와도 분위기가 좋을 거 같았어요. 내부를 둘러보면 일반적인 카페 분위기보단 어느 포근한 분위기의 가정집에 방문한 느낌입니다. 중앙에 넓게 단체 손님과 개인 손님들 모두 이용하기 편하게 배치된 사각형 테이블과 그 주위로 4인석, 그리고 개인용 바 형태의 테이블이 놓여 있는데요, 그리 크지 않은 규모지만 내부 배치를 효율적으로 잘해 놓았다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 집은 창 안으로 비치는 햇살이 너무 좋은데요, 창 너머로 보이는 감귤밭 풍경과 더불어 전형적인 시골풍경이 이곳을 찾는 분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그래서 그런지 실제 제가 몇 번 방문해 보니 저처럼 단골 분들이 꽤 있으신 거 같았어요. 제주 하면 의례 멋진 바닷가 카페나 화련 한 경치를 배경으로 한 멋진 카페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한편으론 오늘 소개하는 이곳처럼 조용하고 목가적인 풍경 속의 카페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리라 생각되어 오늘 소개해 봅니다.
제가 직접 물어본 것은 아니지만 카페 주변의 감귤 밭도 아마 주인 내외 분께서 카페를 운영하시면서 직접 경작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귤이 열리는 겨울철에는 맛난 귤도 손님들에게 맛보기로 제공해 주시고 또 직접 판매도 하시더군요. 그리고 귤밭 주변으로 길냥이들이 많이 보였는데 제가 사진 찍으러 나가니 벌써 다들 가고 없더군요. 고양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제가 이곳에서 마셔 본 건 카페라테와 아메리카노였는데요, 카페라테도 맛있었지만 이 집 커피맛이 제 취향에 딱 맞았습니다. 제가 산도가 높은 커피보단 고소한 맛을 즐기는데 이 집 커피가 너무 고소하고 향도 좋았어요. 커피맛은 개인 취향이겠지만 고소한 맛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거 같네요. 오늘은 제주 서쪽의 조용하고 편안한 카페 "가보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3. 카페내부 및 주변풍경.
4. 찾아가는 길.
제주시 한경면 명이 2길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