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바다의 낭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신창풍차해안
지난번 소개한 금능포구에 이어서 두 번째로 우리들의 블루스 촬영지를 소개합니다. 제주 서쪽 끝에 있는 신창 풍차 해안인데요, 바다에 설치된 풍력 발전기 주변으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제주 바다의 낭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드라마가 아마도 우리들의 블루스가 아닐까 하는데요, 특별히 자극적인 내용 없이 잔잔하게 우리네 삶의 모습을 보여 주기에 더욱 공감이 가는 드라마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배경이 되는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들은 이 드라마의 여운을 더욱 배가 시키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자주 배경으로 등장하는 신창풍차 해안을 소개합니다.
사실 이곳은 해안이라고 해서 어느 특정 구역을 말하기보다는 신창 교차로에서 시작해서 가까이는 싱계물 공원, 그리고 멀게는 성김대건 신부 제주 표착 기념관까지의 해안가를 말하는데요, 특히 이 지역은 차량 통행이 많지 않아 드라이브 코스로도 아주 좋아서 우리들의 블루스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것처럼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일반인들도 요즘 이곳 풍경에 대한 입소문을 타고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해가 질 무렵 석양이 그야말로 장관인 곳입니다. 또 해 질 녘에 물때를 잘 맞춰 오신다면 바다 위에 반영되는 노을의 모습이 인생 샷을 건질 수 있을 정도로 멋지다고 합니다(전 그 사진을 찍지 못해서 아쉬웠어요ㅠㅠ)
방문한 날 날씨가 좋지 않아 멋진 하늘과 바다를 담을 수 없어 아쉬웠어요. 그냥 올리기는 너무 아쉬워서 이 전에 그나마 조금 좋았을 때 찍어 두었던 이 주변 노을과 보름달의 사진들을 올려 봅니다. 이곳을 제대로 알려 줄 멋진 사진이 많지 않아서 아쉽지만, 이곳은 날씨의 좋고 나쁨을 떠나서 항상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니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일단 한번 와 보신다면 아주 만족하실 거예요. 그리고 이곳 신창풍차해안에 오시면 전기자전거도 대여가 가능하니 차를 가져오셨더라도 주차하시고 라이딩을 즐겨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이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수월봉이라는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봉우리가 있으니 그곳도 꼭 한번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이곳은 사진보다 실제 풍경이 훨씬 더 아름답습니다. 우리들의 블루스 촬영지로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