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의맛/제주의중식

맛으로 모든 걸 말한다. 한림중앙상가, 그시절그짬뽕

반응형

단출한 메뉴, 그러나 예사롭지 않은 맛,  그시절그짬뽕

제주 한림중앙상가에 오픈한 정말 맛있는 중식당 그시절그짬뽕을 소개합니다. 메뉴는 서너 가지밖에 없지만 모든 메뉴의 맛이 어느 중국집보다 훌륭하고 맛있습니다.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제주 해산물을 이용해 오픈 주방에서 주문 즉시 요리합니다. 왜이팅이 있으니 서두르세요! 

 

제가 근무하는 회사가 이곳 제주 한림중앙상가내에 있는데, 작년에 상가 내에 그시절그짬뽕이라는 중식당이 새로이 오픈을 했습니다.

상가내 둥근 원형 그시절그짬뽕 간판 모습
그시절그짬뽕 간판

일단 제 근무지 내에 새로운 식당이 오픈했으니 한번 가보자 하고 생각 없이 방문했다가 너무도 맛있어서 충격받은 집입니다. 일단 맛 본 후에는, 아! 이 집은 유명해지면 안 되는데 하는 이기적인 생각부터 들었 던 집 이내요. 사장님 입장에서야 유명해지면 좋겠지만 제 입장에서는 너무 유명해져서 먹기 곤란해지면 안 돼 잖아요^^ 너무 염치없는 생각이었지만, 암튼 저의 이런 바람은 식당이 개업한 지 6개월 정도만에 바로 깨져 버렸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진짜를 귀신같이 알아보잖아요.  개업 초창기엔 웨이팅도 없고 상가 사람들은 언제든 조금 일찍 만 가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는데 요즘은 오픈 시간 이전부터 대기줄이 생겨서 상가 입주민 분들도 먹기가 여간 어렵지 않습니다. 저도 첨엔 이 집 포스팅을 해서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리면 어쩌나 하고 주저하다가, 이미 인터넷을 비롯한 모든 SNS에 소문이 난 후라 제가 글을 올려도 뭐 더 문제 될 것도 없겠단 생각에 오늘 글을 남깁니다. 먼저 이 집은 메뉴가 몇 개 되지 않습니다. 그 흔한 탕수육도 없고 짬뽕, 짜장 외에 덮밥 종류가 다인데요, 그 단출한 메뉴 하나하나가 정말 최고의 맛을 냅니다. 그리고 청결한 오픈 주방에서 그날 들어오는 신선한 제주 해산물과 야채들로 주문 즉시 즉석에서 요리해 내오시기 때문에 그 특유의 불향과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그리고 이곳 한림 중앙상가 및 주변이 바로 한림항에 인접해 있고 그 유명한 제주 딱새우 유통의 중심지라(육지로 올라가는 딱새우 유통회사가 한림 중앙상가 내에 있음) 짬뽕 한 그릇 안에 그 유명한 제주 딱새우와 신선한 해산물들이 가득합니다. 그야말로 제주 바다를 한가득 담은 맛입니다. 제일 유명한 것이 불짬뽕인데요, 매운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백짬뽕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제가 먹어 본 바로는 백짬뽕이 오히려 해산물의 맛을 오롯이 더 잘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곳 사장님이 직접 요리하시고 아내분과 함께 서빙을 하시며 운영하시는데요, 연세가 좀 있으신 데다가 가계가 워낙 좁고 일손이 부족해서 만약 방문하신다면 되도록이면 드신 것은 직접 주방으로 옮겨 주시는 게 좋을 듯하네요. 알아본 바로는 사장님께서 육지와 제주 유명 중식당에서 몇십 년간 총주방장으로 일하셨다고 하시는데, 그 부분은 제가 잘 알지 못하지만, 일단 음식 맛으로 보면 그곳에서도 엄청 유명하신 분이었겠단 생각은 듭니다. 오늘 이 포스팅으로 이 집 짬뽕 먹기가 더 힘들어 질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맛있는 정보는 공유해야지요^^ 그리고 마지막 다른 어느 포스팅에도 없는 이 집 메뉴 팁을 하나 드리자면, 메뉴에는 없지만 "사장님 스페셜"을 주문해 보세요. 국물 없는 간짬뽕 스타일인데 맛이 기가 막힐 겁니다. 참고하세요 . 메인 메뉴인 짬뽕 사진이 없어 죄송합니다.

 

식당 위 걸려있는 메뉴판 모습. 고추쩜뽕, 삼선짬뽕, 간짬뽕, 짜장면, 잡채밥, 마파두부등의 메뉴가 적혀있슴
식당 위 메뉴
테이블 4개 정도가 보이는 작은 식당 내부 모습
식당내부
마파두부의 모습
마파두부
기본찬인 단무지와 짜차이 모습
기본 찬은 단촐하다
요즘은 중식당에서 잘 보기 힘든 계란탕 모습
계란탕
오픈 주방에서 열심히 요리중이신 사장님 모습
요리중이신 사장님
이 집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삼선짬뽕(백짬뽕)
삼선짬뽕(사진을 드뎌 찾아서 추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