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맛, 제주 면뽑는선생 만두빚는아내
제주 한림의 맛있는 만두전문점을 소개합니다. 건강한 맛이라면 흔히들 맛이 없다고 생각하시지만, 이 집은 건강한 맛과 더불어 감칠맛까지 잡은 보기 드문 집입니다. 그럼 소개하겠습니다.
1. 면뽑는선생 만두빚는아내 소개
제가 사는 저지리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있는 곳인데 그동안 정확한 위치를 잘 몰라서 가보질 못하다, 우연히 발견하고 가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장소를 모른 이유도 있었지만 인터넷상에 만두전골 전문점으로 소개되어 있어서 혼밥은 힘들 거 같다는 선입견 때문에 계속 방문을 미뤄오던 곳이었는데요, 조금 늦은 밤 시간 마땅한 식사 장소가 없어 헤매다가 이곳을 발견하고는 일단 한번 가보자고 생각해서 들어갔더니, 제 생각과는 다르게 1인 혼밥러들을 위한 메뉴며 좌석이며 모든 게 다 갖추어져 있더군요. 혼밥이 가능해서 너무 기분이 좋았고요, 전골이 아니더라도 만두를 맛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별 고민할 것도 없이 만둣국을 주문하고 나오는 동안 내부를 둘러보니 단체손님들 뿐만 아니라 혼밥러들을 위한 바도 있고 메뉴도 1인분씩 주문할 수 있어서 제가 그동안 공연한 걱정을 했던 거였어요. 워낙에 유명한 집이라 조금 늦은 시간이었는데도 좌석이 만석일 정도로 성업 중이더군요. 조금 있으니 제가 주문한 사골 만둣국이 나왔는데요, 서두에서도 언급했듯이 국물 맛이 그야말로 진국이면서도 건강함을 느끼게 하는 감칠맛이었어요. 조미료 맛은 조금도 나지 않아서 솔직히 조미료 맛에 익숙하신 분들은 조금 실망하실지도 모르지만, 보편적인 제 입맛에도 아주 만족스러울 정도로 맛있었으니까 맛은 제가 보장합니다^^. 만두소를 보니 전형적인 이북식 만두였고요, 간장에 곁들여 먹으니 진짜 제대로 된 만두를 맛본다는 느낌이었습니다. 1인 만둣국에는 전골에 나오는 얇게 저민 고기가 나오지 않아 맛볼 수 없다는 게 너무 아쉬웠어요. 다음에 함께 할 일행이 있다면 꼭 한번 전골을 맛보리라 다짐하며 맛있는 식사를 마쳤습니다. 이곳은 한림항 끝에서 협재 해수욕장 들어가는 초입에 위치해 있어서 식당 앞에서 보는 일몰이 또한 기가 막히게 아름다운데요, 아래에 그 기막힌 일몰 사진도 함께 올려봅니다. 오늘은 제주 협재해수욕장 인근에 있는 맛있는 만두전골집인 면뽑는선생 만두빚는아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 식사 후 바로 옆에 있는 "마담나탈리 소셜클럽" 도 한번 들러보세요. 야간에 라이브 JAZZ공연을 하는데 연주하는 밴드 실력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참고하세요^^
2.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