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나들이도 오름등반도 모두 좋은, 제주노루생태관찰원(거친 오름)
지난번 궁대악, 절물 오름에 이어 공원 내에 있는 오름을 하나 소개합니다. 이로써 절물 오름 근처의 멋진 세 오름을 모두 소개해 드리게 되네요. 오늘 소개하는 오름은 이름은 약간 거칠지만???!!! 이름과 다르게 아이를 동반한 나들이장소로도 좋고 오름등반 자체로도 너무 좋은 거친 오름인데요, 자 그럼 함께 가보시죠.
1. 공원정보.
1) 공원명 : 제주노루생태관찰원(거친 오름)
2) 주소 : 제주시 명림로 520
3) TEL : 064-728-3611
4) 홈페이지 : www.jejusi.go.kr/roedeer/main.do
5) 공원정보 : 체험형 생태공원 및 오름
6) 입장료 및 이용료(체험료) / 이용시간(체험시간)
7) 관람편의성 : 매우 좋음
8) 주차편의성 : 매우 좋음
9) 방문일시 : 2023년 09월 09일, 오전 10시경
2. 방문후기.
궁대악 오름이 자연생태공원 내에 위치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이라고 소개했었지요. 오늘 소개할 거친 오름은 그곳보다 체험의 다양성은 조금 떨어질지 몰라도 동물들과 교감하기에는 더욱 좋은 곳이 아닐까 합니다. 자연생태공원 내의 동물들이 관람의 목적보다 동물들의 재활과 치료, 그리고 보호 목적이 강하다면 이곳 자연생태관찰원 내의 노루들은 관람객들과의 자연친화적 교감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공원이라서 좀 더 동물과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교감을 나누기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체험과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잘 마련되어 있는데요, 아이들과의 체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제 글 위의 체험 관련 안내 내용을 보시고 스케줄을 짜시면 되겠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할 볼거리를 즐기셨다면 이제 어른이들의 장소를 둘러보셔야죠^^.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노루생태공원 내에도 오름이 있습니다. 이름은 약간 거친?! 거친 오름인데요, 이름과 다르게 오름 등반로는 매우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공원 내에 있는 오름이다 보니 공원 관리소에서 함께 관리하기 때문인데요, 등반시간도 왕복 1시간 내로 적당하고 또 지난번 민오름 때처럼 경사가 그렇게 심하지 않아서 아이들과 함께 올라도 무리 없이 오를 수 있답니다. 또 이 주변 오름들이 다 그렇지만 오름 정상 풍경 또한 매우 좋아서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오름이 아닐까 합니다. 또 오름 등반길과 하산길을 달리 해서 내려올 수 있는데요, 내려오면서 보니 바로 근처 절물오름과 연결된 산책로도 볼 수 있었는데요, 체력이 되시는 분들은 이 주변 위치를 잘 살펴보시고 거친 오름과 더불어 절물오름도 함께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하산하면서 보니 길 주위로 밤, 꾸지뽕열매등이 많이 보이네요. 이것들은 다 먹을 수 있는 것들이지만 일전에도 설명드렸듯이 공원 내 길 주변의 나무들은 공원관리를 위해 수시로 약을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확인되지 않는 열매들은 드시지 않는 게 좋을 거 같네요^^ 오늘은 이렇게 절물오름 주변 삼 형제 중 마지막인 거친 오름과 노루생태관찰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3. 공원 및 오름사진.
4. 찾아가는 길.
제주시 명림로 520